티스토리 뷰

공부란 것은 끝이 없기 때문에 죽을때까지 계속 해야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공부는 단순히 우리가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과학 같은 것이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면서 필요한 모든 지식이라던지 우리의 마음과 감성을 풍부하게 해주는 그 모든 것을 다 함축하는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그런 모든 것들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교양과 지식이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학교에서 기초교육과정으로서 배우는데 그것을 소홀히 하게 된다면 일상에 지장이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학생의 본분은 공부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글귀들을 읽고 조금 자극을 받아서 더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살아있는 동안 배워라 늙는 것이 현명함을 가져다 주리라 기대하지 마라.

 

- 최선을 다했다는 말은 함부로 쓰는 것이 아니다. 스스로 자기 자신을 감동시킬 수 있을 때만 쓸 수 있다.

 

- 이미 많이 본 거라서, 어제 많이 해서 공부 안하는 이유는 내 안에 있다. 합리화 하지 말자.

 

- 공부를 하면 할수록, 집중하면 할수록 걱정이 사라지고 뿌듯함이 남는다. 행복감마저 든다.

 

-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 왕관을 쓰려는자 그 무게를 견뎌라

 

- 내가 좌절하는 순간이 다른 사람에게는 기회이다.

 

 

 

 

 

 

 

 

 

 

이렇게 해서 대략적으로 공부 자극 글귀 몇가지를 읽어보았는데요 처음에 언급했듯이 살아간다는 것 자체가 항상 배움의 연속이라고 해석한다면 이 명언들은 꼭 우리가 학교에서 배우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아마 우리의 모든 생활이나 영역에 확대해서 적용한다고 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내용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것을 통해 마음에 자극을 받았다면 이제 실천을 하실 차례 입니다. 항상 계획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실행으로 옮겼을 때 결과가 있기 때문에 항상 최선을 다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