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가 들면서 입맛이 변한다고들 하는데 그말이 사실인듯 합니다. 저도 어릴때는 채소 위주의 식단이나 고기류를 먹을때에도 쌈을 싸먹는 것을 싫어했었는데 어느순간부터 그런 음식들을 하나씩 찾아먹고 있는걸 보면 제 입맛이 어른스러워졌다고 해야되나요 어릴때와 비교해서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개중에 제가 안먹다가 먹게 된 음식으로는 이 호박잎이 있겠습니다. 호박이면 호박이지 그 잎은 뭐야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셨고 그걸 먹는거야?라고 생소하게 생각하실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그 효능과 맛에 대해서 알게되시면 아마 저처럼 좋아하는걸 넘어서서 찾아서 드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다들 호박에 대해서는 잘 알고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주로 먹는 애호박이나 죽으로 만들어먹는 단호박 그리고 가장 큰 크기의 늙은호박 등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주로 그부분을 드셨지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잎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럼 지금부터 호박잎 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상처회복에 좋다

우리가 흔히 상처가 나면 연고를 바르거나 반창고를 붙이는데요 이 호박잎 속에는 엽록소가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상처를 치료하는데 탁월할 뿐만 아니라 세포의 재생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친곳이 있을때 드시면 빨리 낫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성인병예방

두번째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주는 것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인병의 경우 혈압이나 혈관 관련질환이 많기 때문에 동맥경화라던지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풍부한 비타민

비타민A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B와 비타민C도 소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의 경우 우리 피로를 회복하는데에 도움이 되고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을 하기 떄문에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4.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을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호박잎에는 이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효능으로는 우리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몸의 저항력도 높여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도 필어주는 힘이 있고 위에 설명했듯이 활성화산소를 제거해 암세포 발생을 어느정도 방지해주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효과가 많은줄 미처 모르셨을겁니다. 앞으로 꼭 챙겨드시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요 보통의 경우에는 물에 약간 데쳐서 어느정도 연하게 만든 후에 쌈으로 싸먹는 경우가 많지 않나 싶습니다. 강된장이나 젓갈 같은 것이나 장류를 발라서 싸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간장이나 양념에 푹 담궈 장아찌로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다만 한번도 드셔보시지 않으신 분들은 조금 싫어하실수도 있습니다. 다른 채소에 비해 조금 질기기도 하고 표면이 조금 까칠까칠해서 식감이 이상하게 느껴지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호박잎 효능이 다양하다는 것을 아셨으면 약이라고 생각하고 반찬으로 조금씩 익숙해지시는건 어떨까요?

 

 

댓글